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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지텍 마우스 수리 받는 법

scatter 2022. 2. 10. 19:29

  들어가기

2년하고 1개월이 되어가는 G703이 드디어 맛이 가기 시작했습니다. 우클릭이 씹히거나 홀딩해도 인식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고질적인 로지텍 더블클릭 증상으로, AS를 보내기로 하였습니다.

 

 

  AS문제

로지텍은 현재까지 수년간 마우스및 기타 사무용 기기를 판매하면서도, 정식 서비스 센터가 존재하지 않으며

모든 수리를 TG삼보에서 대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TG삼보 의 AS대행이라는 말도, 부품수리를 전혀 진행하지 않으며 무조건적으로 증상이 발견되면 새제품으로 교체하는 양날의 칼같은 수리정책을 지니고 있습니다. 

 

덕분에 AS기간이 지났다면 아무런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으며, 새로 사시거나 사설수리를 맡겨야 합니다. (실제로 고객센터에서 이렇게 안내합니다.)

 

  어떻하지?

문제는 로지텍 마우스의 보증기간이 2년이라는 것입니다. 

제것은 구입한지 2년이 이미 조금 지나버렸으므로, 서비스를 받지 못할거라 생각하였습니다.

 

하지만 TG삼보 서비스 센터에 전화로 문의해보니, 더블 클릭에 한해서는 2년 9개월 가량 유동적으로 처리해주는 듯 하였습니다.

 

  수리보내기

수리 접수에 앞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명확해야 교환처리를 해주므로 영상을 촬영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 로지텍 서비스 센터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첨부하니, 먼저 영상으로 증상을 촬영해두세요.

 

마우스 테스트 프로그램

 

클릭이 정상이라면 파란/빨간 선이 홀드시 나타나며

휠을 돌릴시엔 농구공이 나타납니다.

 

 

 

 

 

수리는 방문이나 택배접수를 통해 가능합니다.

먼저 사용하고 있는 마우스의 제조일자를 확인해야 합니다.

 

로지텍 무선 게이밍 마우스의 경우, 하단 동그란 부분을 들어내면 S/N이라고 명시되어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S/N 번호

S/N의 앞자리 4자리가 제조일자입니다. 구매 증명서가 없다면, 해당날짜로부터 카운팅되게 됩니다.

내 마우스가 보증범위인지 아닌지는, 

 

고객센터 02-3143-9429

TG 삼보 용산 02-704-3582

에 문의하면, 알 수 있습니다.

 

만약 보증범위라면 택배 접수시엔 무조건 먼저 메인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티켓넘버를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티켓넘버를 발급받으셨다면,

상자 내부에 본체와 수신기,연락처와 주소/증상 을 적은 종이를 동봉하고 상자 외부엔 티켓번호를 볼 수 있도록 적은뒤

  강동센터로 보내셔야 합니다.  

 

방문접수시엔 그냥 제품과 수신기를 들고가시면 됩니다.

 

 

서비스 센터 주소

 

전부 하셨다면 기다리시면 됩니다. 재고가 있는 경우는 당일날 바로 발송해주고 재고가 없는 경우는 복불복입니다.

저의 경우는 당일날 발송해서 3일뒤 수령하였습니다.

그냥 기다리시는 수밖엔 없습니다. 참고로 강동센터는 전화를 정말 안받습니다.